떡볶이와 튀김과 어묵의 조합.. 통장 잔액 0원 될 뻔했습니다..
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분식 맛집 '김종구부산어묵 청라점'입니다!!
🚕 주소 : 인천 서구 청라커낼로 260번 길 11 1층
🚕 운영시간 :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, 10:00 ~ 22:00분 (21:30분 라스트오더)
내부사진
가게 내부에서 식사를 하시는 분보다 포장을 해서 가시는 분이 훨씬 많았습니다!
테이블은 일자 테이블 한 개만 놓여 있고, 음식을 준비하는 곳과 마주 보고 있습니다!!!
테이블에는 간단하게 간장 담을 그릇, 간장, 떡볶이 먹을 때 먹는 꽂이, 소금이 있었습니다!
전체적인 느낌은 분식집답게 들어가자마자 떡볶이와 어묵과 튀김이 반겨줍니다!!
들어오자마자 행복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!!
메뉴 및 음식의 맛
부산어묵(6개) 3,000원
도미살 어묵(3개) 3,000원
쌀떡볶이 3,500원
어묵추가떡볶이 4,500원
토종찰순대 4,500원
모둠 튀김 (9개) 10,000원 (김말이 3개 + 오징어, 통새우, 고구마 중 6개 택)
오징어 튀김(3개), 통새우 튀김(3개), 고구마튀김(3개) 각 3,900원
야채김말이 (4개) 3,900원
떡볶이는 완전 고추장을 베이스로 한 맛이었습니다!!
학교 앞 분식집에서 파는 맛이라서 좋았습니다! 초등학생 때 먹었던 그 떡볶이의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!!
전체적으로 단맛과 고추장의 맛의 조화가 잘 맞아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!!
떡의 익힘 정도나 식감도 매우 좋았습니다!! 특히 떡 식감이 쫄깃쫄깃해서 좋았습니다!!
튀김은 앞에 많이 튀겨져 있지만, 주문하면 한 번 더 튀겨서 주십니다!!
정말 바삭하게 기분 좋게 먹을 수 있습니다!!
튀김 크기가 정말 큽니다!! 오징어 튀김이 이렇게 큰 건 처음 봤습니다..
고구마튀김도 적당하게 잘 튀겨져서 떡볶이 국물과 같이 먹었을 때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!!
김말이 역시도 떡볶이 국물과 같이 먹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!!
어묵은 어묵전문 분식집답게 정말 맛있었습니다!!!
어묵이 얇으면서 정말 부드러워서 더욱 좋았습니다!!
국물도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고, 포장마차에서 파는 어묵 꼬치의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!!
간장과 함께 먹을 떼도 행복을 느끼며 먹을 수 있었습니다!!
마무리!!
오랜만에 학교 앞에서 파는 분식의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!!
완전 고추장 베이스의 떡볶이 맛과 튀김의 조합은 항상 옳은 것 같습니다!
떡의 쫄깃함, 어묵의 부드러움, 튀김의 바삭함 등 식감이 좋아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!!!
학교 앞 분식을 오랜만에 느끼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력 추천 드립니다!!!
옛날 생각도 나면서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!!